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www.zeropaypoint.or.kr) 홈페이지 바로가기
제로페이는 작년까지만 해도 애물단지 취급을 받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서울시가 주체가 되어 추진하면서 소외 '관치금융' 으로 취급 받으면서 안해도 될일을, 민간이 해야할일을 관이 한다는 눈초리를 받았었지요. 서비스가 오픈되고 나서 가맹점도 거의 없다보니, 쓰임새가 없어서 더욱 그랬던 것 같아요. 그런데 올 해 들어서 서울시가 코로나19 재난긴급생활비를 선불카드 또는 모바일 서울사랑상품권으로 지급했고, 모바일 서울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그런데 서울시는 모바일로 받을 경우 지원금의 10%를 추가로 지급하고 있다. 30만원을 지원받는 경우는 33만원을 쓸 수 있는 꿀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다.
서울시뿐만 아니라 지역자치단체들도 제로페이의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있는데요, 현재 서울 전역 25개 자치구, 경상남도 등의 지역자치단체는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을 제로페이와 연계해서 판매하고 있답니다.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사용처 가맹점 찾기
https://www.zeropaypoint.or.kr/home_0001_01.act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선택하고 서울지역 가맹점 찾기한 결과입니다. 가지고 있는 상품권을 선택하고 지역을 선택하면 가맹되어 있는 점포를 모두 알 수가 있어요.
상품권 종류가 엄청 많이 들어와 있어요. 각 지역별로 지역상품권을 연계해서 발행하다보니, 다양해진것 같아요. 그중에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이용자가 가장 많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