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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해서

긴급 재난지원금 조회 공인인증서 없는 경우는?


공인인증서 없이 재난지원금 조회 가능할까?

 

긴급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는 "공인인증서"가 필수이네요. 아직은 지급 신청을 받는 단계는 아니고, 세대주가 지급대상이 되는 세대원이 몇명인지만 확인해주고 있는데, 이것도 세대주의 공인인증서가 필수로 요구됩니다. 하지만, 나이드신 어르신들은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서 사용하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닐텐데요, 조금만 더 배려해서 공인인증서 없이 재난지원금을 다른 방식으로 인증할 수 있게 해줬다면 어땠을까 싶어요. 

 

 

그래서 인지 뉴스에서는 공인인증서 때문에 재난지원금 조회를 못하고 있는 사람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는 기사가 많아요. 공인인증서를 어떻게 하면 발급받을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기사도 나오고 있는데요, 사실 발급받는것 자체가 컴퓨터에 익숙치 않은 분들에게는 너무 힘든일이예요. 그런데, 세대원이 몇명인지를 확인하는데는 공인인증서가 필수이지만, 지급 신청은 신분증만 갖고 은행이나 동사무소에 가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게요. 

 

https://www.gov.kr/portal/coronaPolicy/list/emergCalamSportAmt/sub02

 

행정안전부 2020년 긴급재난지원금

요일제 운영 신청 시 혼잡을 피하기 위해 시행 초기 출생연도 끝자리별로 신청요일 제한하는 요일제 방식 적용 ※ (월) 1, 6 (화) 2, 7 (수) 3, 8 (목) 4, 9 (금) 5, 0 (토,일) 모두(요일제 미시행, 방문신청은 불가)

www.gov.kr

 

돈을 지급해달라고 신청할때는 궂이 온라인으로 하지 말고 오프라인으로 하셔도 됩니다. 신분증만 가지고 본인 체크카드나 신용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로 방문하시면 된답니다. 5월 18일 부터이니 참고하시구요. 

 

은행으로 가는게 힘들면 주민센터에서도 신청할 수 있어요. 역시 신분증만 들고 가시면 된답니다. 만약 세대주가 아니시라면 세대주로 부터 받은 위임장을 들고 가시면 된다고 하네요. 정리하면...

 

재난지원금 조회 공인인증서 없는 경우에는 세대원수 조회는 불가능해요. 하지만, 지급 신청은 위에서 설명드린것처럼 신분증만 갖고 가면 할 수 있으니,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Where there is a will there is a w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