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로 자주 가는 영월에 내려가서 고씨동굴 주변에 있는 아프리카 미술박물관을 들렀다가 바로 옆에 있는 강원토속식당에 가서 칡국수와 도토리묵을 먹었어요. 칡국수가 바로 이고장의 명물이지요. 주변에 몇군데 칡국수 음식점들이 있지만, 강원토속식당이 원조격에 해당하는 제일 잘 나가고 맛있는 집이랍니다. 다른집도 나름 맛이 있긴 한데, 이집의 국물이 가장 걸쭉해요. 감칠맛이 가장 좋답니다.
메뉴판 입니다. 칡국수 한 그릇이면 어른 한명이 충분히 먹을 정도로 양이 많아요. 여러명이 가면 도토리묵을 추가로 시켜서 먹어보세요.. 도토리묵도 정말 맛나답니다.
TV 맛집 프로그램에도 꽤 여러번 나왔네요~. TV맛집 이라고 해서 다 인정할 수 있는건 아닌데, 이 집은 정말 나올만 해요...
도토리묵에 막걸리 한 잔 안걸칠수 없지요. 영월에 갔으니 토속 막걸리로, 영월동강 막걸리를 한잔 했답니다. 도토리묵의 양념맛이.. 정말 잊을수가 없네요. 진짜 이건 드셔보셔야 한다니까요~
칡국수, 물국수도 있고, 비빔국수도 있답니다. 특히 비오는날에 방문하게 되시면 따뜻한 칡국수로 시켜서 드셔보세요. 걸쭉한 느낌이 들면서 부드러운 면발~. 국물도 아주 시원하답니다. 오늘 점심때 먹었는데 아직도 생각나네요. 조만간 한번 더 들를 생각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