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때문에 학생들이 등교하기 전에 학부모님들이 자녀의 건강상태를 체크해서 등록해야 한답니다. 등교할 때 발열체크 같은 것도 하긴 하겠지만, 집에서 부터 스스로 체크해서 열이 나거나 하는 코로나 의심 증상이 발견되면 등교하지 말고 코로나 검사를 받도록 안내하기 위함입니다. 이 시스템에 등록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가정에서 코로나 관련해서 자녀의 건강상태를 체크해서 학교로 전송하는 일일 점검 시스템이네요.
등교하기 1주일 전부터 시작되고, 등교하게 되면 매일 등교전에 체크해야 합니다. 현재까지는 1단계 등교가 시작되었는데, 앞으로 2단계, 3단계 확대되어가면 더욱더 이 시스템이 중요해지겠습니다.
학교에서 문자메세지로 자가진단시스템 이용방법을 전송해줍니다. 이 문자메세지에서 클릭해서 시스템에 접속을 하면 편리하니까, 이 문자는 지우지 말고 보관해두시고 매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브라우저에 북마크를 해두어도 편리하겠네요.
바로 참여 방식으로 접속하면 학생별 별도의 페이지가 바로 열립니다. 이 페이지에서 바로 응답하면 됩니다.
직접 참여방법 입니다. 위 사이트에 접속해서 인증번호 또는 학생정보 둘중 하나를 입력하면 됩니다.
인증번호 입력 방식입니다. 학생의 이름과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인증번호는 학교에서 전송 받은 문자메세지 안에 들어있어요.
학생 정보 입력 방식 입니다. 학교, 학생이름 생년월일을 입력하세요.
이렇게 인증을 하고 들어가서, 자가진단 질문에 응답하면 됩니다. 응답한 결과에 따라서 "등교 가능 안내문" 혹은 "등교중지 안내문"이 표시가 됩니다.
바로 이렇게 말이죠.
혹시라도 등교중지 안내문이 나온 경우에는 등교를 중단하고 선별진료소에 방문해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