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해서

설운도의 보랏빛 엽서 작사가는?


'보랏빛 엽서'라는 노래는 원래 설운도 가수의 곡이지만, 미스터트롯에서 임영웅이 다시 불러서 크게 히트를 치고 있는 노래죠. 설운도 버전도 좋지만, 처음을 임영웅의 목소리로 들어서 그런지, 저는 임영웅 버전이 그렇게 좋더라구요. 특히 이 노래는 가사가 참 아름다운데요, 어느 분이 작사를 했는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의외의 사연이 있었네요.

 

설운도의 '보랏빛 엽서' 작사가는 바로 김연인 전 순천향대병원장 이었어요. 설운도 가수에게는 형동생 하는 고향 선배라고 하네요. 원래 시를 잘 쓰시던 분인데, 설운도씨가 부탁해서 명곡이 만들어졌네요.

 

https://doctor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1215

 

설운도의 "행님, 작사 하나만" 부탁에...김연일 원장 - 의협신문

▶His-story 김연일(정형외과) 색소폰 부는 의사. 그를 검색하면 각종 행사에서 색소폰을 연주했다는 기사가 가장 많이 뜬다. 최근에는 트럼펫도 배운다. 경비행기 운전도 빼놓을 수 없다. 공군사��

www.doctorsnews.co.kr

자세한 내용은 위 기사에 잘 나와 있어요!

 


Where there is a will there is a w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