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해서

의료보험공단 자격득실 확인서 발행받기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최근에 은행에 마이너스 통장을 연장해야 할 일이 있었어요. 10년간 전화로 연장해서 사용하다가 10년이 되니까, 몇 가지 서류를 은해에 제출을 해야 한다네요. 원천징수영수증, 재직증명서등은 회사에서 발급받으면 되는데, 의료보험공단 자격득실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해서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서 발급받기로 했어요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면 (저는 은행 공동인증서를 이용) 첫번째 메뉴가 바로 '자격극실 확인서 발급' 이네요. 클릭해볼게요 

 

 

로그인 < 회원서비스 < 기타 | 국민건강보험

 

www.nhis.or.kr

주민등록번호와 조회조건을 선택하고 '조회'를 선택합니다. 

 

여태까지 내역들이 모두 나오네요. 제가 피부양자로 있었던 시절부터 직장가입자로 넘어와서 회사별로도 다 내역이 나옵니다. 

 

프린트 발급을 클릭하면 pdf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이 파일을 인쇄해서 은행에 제출하면 됩니다. 

 

pdf파일을 오픈하려면 비번을 입력해야 하는데, 내 생년월일로 되어 있어요. 이상으로 의료보험공단 자격득실 확인서 발행 받는 것을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래봅니다.


Where there is a will there is a w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