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해서

대구은행, 농협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bc카드)


대구은행, 농협 비씨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가재난지원금 신청을 5월 11일부터 할 수 있습니다. 비씨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재난지원금 신청하는 페이지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네요. 신청 가능한 카드사에 대구은행과 농협도 있구요. 그외에도 제일은행, 기업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수협은행, 제주은행, 우체국, 새마을금고중앙회, 신협중앙회도 제휴가 되어 있네요. 이번주는 5부제가 실행되어서 주민등록번호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5월 11일 월요일은 끝자리가 1,6인 세대주 분들만 신청가능합니다. 저는 5월 12일 신청 가능하겠네요. 

 

대구은행bc카드 홈페이지, 부산은행 비씨카드 홈페이지

 

신청할 때 입력하는 데이터 입니다. 생년월일, 카드번호, 유효기간, 휴대전화번호 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지자체별로 지원받는 금액이 조금씩 다르다고 하던데 우리집은 얼마나 지원받게 될지 궁금하네요. 내일 아침에 해봐야겠어요. 

 

아래는 꼭 유의해야 할 사항으로 안내된 내용입니다. 

세대주만 신청가능하다는 것이 제일 큰 특징입니다. 이것때문에 불편하다는 분들도 꽤 많은 걸로 알고 있어요. 세대주와 연락이 닿지 않는 가정이 있을수 있으니까요. 신청자격 부분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주민등록표상으로 분리등재되어도 건강보험법상으로 피부양자로 배우자, 자녀가 올라와 있으면 동일 가구로 간주된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1인가구 40만원, 4인가구 100만원까지 차등지급 되는데, 각 지자체별로 기 지급된 금액을 감안해서 차감 지급이 된다고 해요 이건 정말 확인을 해봐야만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용 기한은 8월말 까지 입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사용 불가이니 참고하세요. 그런데 하나로마트에서는 사용이 가능하더라구요. 농협이어서 그런가 봅니다. 

 

농협비씨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잔액이 있으면 환급이 안됩니다. 

 


Where there is a will there is a w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