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해서

다산콜센터 120 하는일


https://ko.wikipedia.org/wiki/%EB%8B%A4%EC%82%B0_%EC%BD%9C_%EC%84%BC%ED%84%B0

 

다음은 다산콜센터 조직이 시작된 유래 입니다.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가 궁금했는데  오세훈 서울시장 시절 (2007년) 에 시작된 서비스 이네요. 서울시와 관련된 여러가지 민원전화를 번호 120으로 묶어서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느낌은 약간 "서울시와 관련해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같아요. 

 

https://namu.wiki/w/%EB%8B%A4%EC%82%B0%EC%BD%9C%EC%84%BC%ED%84%B0

 

나무위키에서 다산콜센터 120이 하는 업무를 보다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민원접수 및 행정업무 절차문의가 주 업무이고, 그외에 서울시내 교통에 불편을 주는 사안들에 대해서도 민원 접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https://www.120dasan.or.kr/

 

자세한 내용은 120 다산콜재단 홈페이지에서 찾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 


Where there is a will there is a w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