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고용안전지원금 제도가 시행중에 있어요. 6월 1일부터 신청을 받는데요, 먼저 간략하게 어떤 제도인지 알아볼게요.
출처 : 다음검색 결과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이 제도는 코로나로 소득이나 매출이 급감했음에도 고용보험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이 대상입니다. 일명 특고(특수고용직), 프리랜서, 영세 자영업자등이 대상인데요, 지원 대상으로 지정이 되면 월 50만원씩 3개월 지원 (총 150만원) 받는다고 합니다. 기획재정부 홈페이지에 방문을 해보니, 특수고용직 재난 지원금 제도에 대해서 알기 쉽게 카드뉴스로 제작을 해두었네요. 관련 콘텐츠도 소개해드려요.
지원 대상은 2019년 12월~ 2020년 1월 사이에 노무를 제공했고 소득이 발생한 고용보험 미가입자입니다. 특고, 프리랜서가 어떤 직종인지에 대한 예시도 위에 나와 있으니 체크해보세요.
그외에 지원대상은 '무급휴직자'와 '영세 자영업자' 입니다.
연소득이 5000만원~7000만원 이하 이거나 가구 중위소득 150% 이하인 분들중에 소득 또는 매출이 감소했거나 무급휴직한 경우가 요건입니다.
지급 대상과 조건에 부합된다면 한달에 50만원씩 총 3개월동안 150만원을 지급 받게 됩니다. 만약에 추가로 희망한다면 취업알선도 해준다고 하네요.
기존에 받은 정부나 지자체 지원금과 중복해서 받을수 있는지는 위에 예시를 잘 살펴보셔야 할 것 같아요. 조금 복잡하네요...
6월 1일부터 7월 20일 사이에, https://covid19.ei.go.kr 사이트 (특수고용직 재난 지원금 홈페이지) 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7월 1일부터는 오프라인으로도 접수가 가능합니다.
필요한 서류들 입니다.